성공회 람베스 통신

News & Musings from the Lambeth Conference 2008

성공회 람베스 통신 random header image

새로 올린 글 목록

August 15th, 2008 · No Comments · 동정, 블로깅

미처 마치지 못하고 끄적거려 놓은 것들을 정리하는 일이 만만치 않습니다. 돌아와서도 몽롱한 정신때문에 집중할 수가 없었고요. 이제야 정신을 차리면서 포기할 것을 일찍 내려 놓고, 몇가지만 다시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일정에 따라 소식과 관련 글을 올린 탓에 첫 화면에 잡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최근 새로 올린 글의 목록을 적고 연결합니다.

꼭 올려야지 했지만 그렇지 못한 것들도 있습니다. 특히 최종 의견 [반영] 보고서를 위한 공청회가 두 차례 더 열려서 훨씬 열띤 논쟁이 오고 갔는데, 그 내용을 짧으나마 올릴까 했지만 잘 정리가 되지 않습니다. 기회가 다시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댓글에서 궁금해 하신 것에 응답하고자 톰 라이트 주교와 관련된 글도 계획해 놓았는데, 그분의 인터뷰와 람베스 회의 기간 동안에 행한 강연을 다시 읽고 싶은 마음이 별로 없습니다. 또 자칫 이런 글이 어떤 편향으로 오해받을까 주저하는 것도 있고요.

어떤 일이 끝나면, 특히 그것이 논쟁적인 것이라면, 뒷 이야기들이 많은 법입니다. 여기서 드러내지 못하는 숱한 이야기들이 있습니다만, 이 공간이 적절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잠시 삼가하고 이 블로그를 접으려는 참입니다.

Tags:

0 responses so far ↓

  • There are no comments yet.

Leave a Comment